이 블로그 검색

2009년 8월 6일 목요일

최고의 축구 반전드라마 맨유VS뮌헨 99년 챔스결승

[사진 = (C) PicApp (picapp.com)]

1999년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 누 에서 열렸던 98/99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바이에른 뮌헨의 경기입니다.

챔스 역사상 최고의 역전승으로 기록될만한 이 승리로 맨유는 트레블의 영광을 맛보았습니다.

전반 6분만에 마리오 바슬러의 프리킥으로 선취 득점에 성공한 뮌헨은 전광판의 시간이 90분을 가리키는 시점까지 1:0 으로 앞서나가고 있었습니다. 경기를 지켜보는 모든 사람들이 뮌헨의 우승을 기정사실화하고 있을때 거짓말 같은 역전 드라마가 연출되었습니다.

추가 시간 1분, 맨유가 코너킥을 얻었고 골키퍼 피터 슈마이첼까지 공격에 가담했습니다.
당시까지만해도 앳되어 보이던 베컴이 올린 코너킥은 혼전 끝에 쉐링헴의 발끝에 걸리며 극적인
동점골로 연결되었습니다.

경기는 마지막에 후끈 달아올랐고 불과 2분 뒤인 추가시간 3분. 뮌헨으로서는 기억하고 싶지 않은 일이 벌어지고 맙니다.
또 다시 베컴의 코너킥이 올라왔고 역시 혼전을 틈타 이번엔 솔샤르가 올리버 칸이 지키던 골문을 열어 제꼈습니다.

맨유는 트레블의 기쁨을 만끽했고 뮌헨은 피치에 주저 앉아 눈물을 삼켜야 했습니다.

긱스와 스콜스, 네빌은 아직까지 붉은 유니폼을 입고 뛰고 있습니다. 퍼기 경도...
뮌헨으로선 골대에 맞은 메멧 숄과 카스텐 얀카의 기회가 천추의 한으로 남을 듯 싶습니다.
이 게임에 비견될만한 결승전이 리버풀 VS AC 밀란 입니다. 결과는 다 아실겁니다.
이 포스트에 있는 동영상은  Embeddable 임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4개:

  1. 저와 생각이 같으시군요 ^^ 98/99시즌 챔스 결승 뮌헨과 맨유, 04/05시즌 챔스 결승 리버풀과 AC밀란 두 게임은 축구역사에도 길이 남을 결승전일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지난 챔스 결승 바르샤와 맨유의 경기는 솔직히 별로 재미가 없었는데 올 시즌은 어떨지 또한 기대가 되네요~



    좋은 글 잘보고 있습니다 ^^

    답글삭제
  2. 저는 얼마전에 맨유하고 바이에른하고 한 경기 잠깐 봤었어요, 지식이 짧아서 잘은 모르지만 ..^^ 맨유가 져서 안타까웠던 기억이..그래두 박지성이 안뛰어서 진거라고 변명 가능하죠? 건강하신가요?^^

    답글삭제
  3. @CR7Ronaldo - 2009/08/07 10:41
    네... 그 두 경기는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답글삭제
  4. @유리 - 2009/08/07 22:27
    뮌헨은 맨유만 만나면 트라우마 같이 그 경기가 떠오를 거에요 !! 그나마 10년만에 작은 리벤지를 해서....

    박지성 선수 이번 시즌 맨유에서의 역할이 증대될건대...

    커리어 하이 시즌을 기대해 봅니다 !! ^^

    답글삭제